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어린이집 원생들 센터 견학 실시

건강을 배우러 왔어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1 [12:19]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어린이집 원생들 센터 견학 실시

건강을 배우러 왔어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1 [12:19]

▲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어린이집 원생들 센터 견학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 어린이집 원생들 센터 견학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는 28일 화도읍 소재 어린이집 원생 3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키 위한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센터 1층에 위치한 진료실, 예방접종실, 치매안심센터, 물리치료실, 영상의학실, 진단검사실을 방문하여 보건 현장을 직접 보고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의료 기관에 대한 두려움은 없애고 관심도를 높였다.

 

또한, 2층에 위치한 고혈압당뇨관리센터와 3층에 위치한 화도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해 직접 키와 체중을 측정하고, 올바른 식습관과 손 씻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보건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경험하고 느낌으로서, 일반적인 수업을 통해 교육할 때보다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가지게 되어 좋다”고 말했다.

 

동부보건센터는 남양주시 지역 아동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견학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