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3 [22:59]

양평군,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3 [22:59]

▲ 정동균 양평군수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 참관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군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 (사진제공=양평군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난 11월 26~29일까지 4일간 강상다목적복지회관 3층 대강당에서 ‘제7회 지역공동체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지역공동체 콘테스트는 양평군이 추진하고 있는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의지를 지닌 7개 신규공동체와 예비, 진입, 발전단계의 80개의 공동체 총 87개의 공동체가 1년간의 노력과 성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상호 교류하는 공동체 축제의 장이다.

 

이번 콘테스트는 참여공동체의 특색이 살아있는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참여공동체 성과발표, 다음연도 단계상향 여부 발표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또 16개참여공동체의 다양한 작품 및 생산품이 전시돼 작품활동에 참여한 공동체의 자긍심 및 생산품 홍보효과도 높였다.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한 한 평가위원은 “결과가 기대만큼 나온 공동체도 있을 테고 그렇지 못한 곳도 있을 것이지만 그게 무슨 문제겠냐”며 “공동체 활동은 마을에서 마을살이를 하며 즐겁게 보내는 것이 더욱 의미 있고, 한사람의 열걸음보다 열사람의 한걸음이 더 중요한 사업”이라며 “더디 가도 함께 가는 것이 공동체”라고 강조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평가를 받는다’는 생각이 아니라 어울림의 가치에 대하여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공동체 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공동체 지원방안을 마련하는데 더욱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4일간 진행된 콘테스트 참여공동체 성과발표 결과, 87개 공동체중 60개 공동체가 다음연도 지원단계 상향에 성공해 미상향된 공23개 공동체 및 기존 자립공동체 20개를 포함한 총 103개 공동체가 2020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단계상향된 공동체 및 미상향된 공동체에는 다음연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단계별 포괄사업비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