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8회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개최

역아동센터 아동, 종사자 등 약 600명 참석, 악기연주와 창의예술뮤지컬 등 다채로운 무대 선보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5 [07:51]

중랑구, 제8회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 개최

역아동센터 아동, 종사자 등 약 600명 참석, 악기연주와 창의예술뮤지컬 등 다채로운 무대 선보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5 [07:51]

▲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4일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열린 ‘제8회 꿈자람 지역아동센터 연합 발표회’에 참석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제8회 꿈자랑발표회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4일 오후 4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아동센터 아동, 학부모, 센터 직원 등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8회 지역아동센터 ‘꿈자람’ 발표회를 개최했다.

 

중랑구청과 중랑구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장순현)가 주관한 이번 발표회에는 악기연주, 방송 댄스, 창의예술뮤지컬, 합창 등 11개 지역아동센터가 준비한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으며, 센터별 다양한 활동사진과 작품도 함께 전시되었다.

 

중랑구에는 24개 지역아동센터가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생활 관리, 건강관리 등 생활지원 뿐만 아니라 문화활동과 특기 적성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이 방과 후 시간을 더욱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구는 올해 중랑혁신교육지구로 처음 지정되면서 지원을 신청한 지역아동센터 22개소에 문·예·체 활동비 총 4천7십만 원을, 이번 발표회에 7백만 원을 지원했다. 이번 지원으로 저소득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문화 및 예체능 활동기회를 제공하여 아이들의 심리적 정서 안정 및 자존감과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 대한 문화활동 기회제공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이 싹트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보호받고 긍정적인 자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취약계층 자녀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교육복지 구현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인나, 다양한 스타일링 소화..사랑할 수 밖에 없는 무한매력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