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동 행복나누리협의체가 들려주는 소중한 나눔 이야기

16개동 행복나누리협의체 활동영상 상영, 표창 수여,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6 [06:56]

중랑구, 동 행복나누리협의체가 들려주는 소중한 나눔 이야기

16개동 행복나누리협의체 활동영상 상영, 표창 수여,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6 [06:56]

▲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 ‘행복나누리협의체 소나기’ 행사에서 표창을 받은 우수위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류경기 중랑구청장‘행복나누리협의체 소나기’ 행사 전 협의체 활동 홍보전시물 관람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5일 오후 4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동 행복나누리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나눔이웃.가게, 이웃살피미.지킴이 등 3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더불어 따뜻한 복지중랑, 소.나.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동 행복나누리협의체 위원들이 한 해 동안 함께 노력해 온 노고와 결실에 대해서 격려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다.

 

행사 1부에서는 16개동 행복나누리협의체의 활동 영상을 통해 각 동 활동들을 공유하고, 우수위원 16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만의 나눔이야기’라는 주제로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행복한 중랑을 위한 소중한 나의 이야기를 종이에 담아 하늘 높이 힘껏! 날리는 ‘날아라 소‧나‧기 비행기’로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동 행복나누리협의체 회원은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정말 필요하고 보람도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이미용.집수리 봉사, 명절맞이 물품 전달, 효잔치와 같은 축제 개최 뿐 아니라 동물매개치료, 우울증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주민관계망 사업 등도 진행된 걸 보니 내년 활동 구상에 큰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 행복나누리협의체는 지역사회 내 복지문제 해결을 위한 민.관 네트워크로 16개 동별 10명 이상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339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협의체는 올해 3분기까지 3,280건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비롯, 식품, 생활물품 등 340,750천원 상당의 복지자원을 지원했다. 또한 복지시설 등 지역자원과의 연계를 통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는 등 민관 협력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동별 협의체 우수활동사례를 공유하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복지공동체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관 인적안전망 강화를 통해 더불어 따뜻한 복지 중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