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의원,‘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들과의 간담회’ 공동개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 소상인 위해 스마트상점·온라인판매 등 콘텐츠지원도 추진키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09:58]

권칠승 의원,‘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들과의 간담회’ 공동개최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장 소상인 위해 스마트상점·온라인판매 등 콘텐츠지원도 추진키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9 [09:58]

▲ 권칠승 국회의원,박영선 중소벤터기업부장관 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들과 간담회 모습(사진제공=권칠성 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권칠승 국회의원 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과의 간담회 참석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권칠승 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시(병) 권칠승 국회의원과 중소벤처기업부는 12월 6일(금요일) 화성시 병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병점중심상가 소상공인과 함께 소상인 지원대책 마련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공동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점가 상인들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상권활력 회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병점중심상가 상인들은 △온누리상품권 구매 확대 △폐업한 소상인 재기지원 △고객지원센터 설치 등을 건의했다.

 

박영선 장관은 이와 같은 건의에 대해“그간 중기부는 상점가에 시설 개선위주로 지원을 했는데, 앞으로는 콘텐츠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겠다”면서 “스마트상점, 온라인판매 등을 확대하고 상인들이 이를 활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매니저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권칠승의원은 “중기부에서 추진중인 ‘가치삽시다TV(소상공인 지원방송) 플랫폼’이 소상공인 판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며, “국회에서도 다양한 제도개선을 통해 문재인정부의 정책이 소상인들의 피부에 와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화성시 병점중심상가 상인과의 간담회’에는 서철모 화성시장, 오후석 경기도 졍제실장을 비롯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재단 등의 각 지역본부장들이 참석해, 상인들과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