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 발표‘최우수상’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09 [18:25]

남양주시,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 발표‘최우수상’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09 [18:25]

▲ 남양주시(우측 3번째 이큰힘 주무관)  2019 경기도 지방세 제도개선 토론회 발표회에서 최우수상 수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5~6일 경기도가 주최하는‘2019년 경기도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 발표대회’에 참가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 발표대회는 경기도 31개 시ㆍ군 지방세 담당 공무원들이 지방세를 운영하면서 제기된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발표하는 대회로, 남양주시는 이번 발표대회에서‘사후적으로 그 취득이 무효가 된 경우 등록면허세 납세의무 명확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주요내용은 취득세를 납부하고 등기한 후 그 취득이 무효가 되어 취득세를 환급하면서, 등기행위에 대한 등록면허세를 과세하도록 지방세법을 개정하고자 하는 내용이다.

 

추성운 산업경제국장은“남양주시의 지방세 발전을 위한 노력의 성과가 인정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남양주시가 수상한 지방세 법령개정 개선사항이 2020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세 제도개선 발표대회에 경기도를 대표하여 제출되는 만큼 제도개선을 통한 지방세 발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