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2019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돼 행안부 장관상 수상

전국 563개 기관 중 국민행복민원실 신규인증 및 장관상 수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2:22]

중랑구, 2019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 선정돼 행안부 장관상 수상

전국 563개 기관 중 국민행복민원실 신규인증 및 장관상 수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13 [12:22]

▲ 이수연(좌측 3번째) 부구청장,정상헌(우측 4번째) 민원여권과장 및 관계직원들 수상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중랑구청 민원실 내 행복배려창구 운영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2019년 국민행복민원실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0일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민행복민원실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전국 시도지자체, 시도교육청, 국세청 등 563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민들이 민원실에서 경험하는 내·외부 공간 및 서비스 분야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중랑구는 민원실 전체 방염필름을 교체하고 시각적 효과를 위한 다양한 아트사인 안내표식 정비, 직원 좌석 배치도 등을 설치하였다. 또한 혈압기, 북카페, 혼인신고기념 포토존, 민원인용 PC, 프린터기, 팩스 등 민원인을 위한 편의공간을 따로 마련하는 등 밝고 편리한 구민 맞춤형 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취약계층을 위한 신생아무료작명서비스와 수어창구 운영 및 장애인 등 배려가 필요한 주민들을 위한 행복배려창구, 고객만족행정실을 동주민센터까지 확대운영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서비스운영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민원실은 구청의 얼굴인 만큼 방문하는 주민들의 편리한 이용을 위해 항상 관심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소통하며 구민중심의 편리하고 질 높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유인나, 다양한 스타일링 소화..사랑할 수 밖에 없는 무한매력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