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공공후견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치매공공후견사업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19/12/13 [14:58]

의정부시, 공공후견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치매공공후견사업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

하인규 기자 | 입력 : 2019/12/13 [14:58]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전국 최우수 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치매정책사업 워크숍에서 2019년 치매정책사업 우수운영기관 공공후견사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의정부시는 지난 9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치매극복의 날 행사시 치매우수프로그램 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을 비롯하여, 지난 10일 경기도주관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치매관리사업 경기도광역치매센터 장려상 수상, 이번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정책사업 워크숍에서 공공후견사업 최우수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까지, 이례적으로 ‘3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워크숍은 치매안심센터 우수사례 발표 및 우수 치매안심센터 포상과 전문가 특강, 2020년도 치매정책사업 안내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공공후견사업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의정부시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전국 최다 심판청구 건수, 교육동영상 제작 등 치매공공후견사업 선도기관로서의 역할을 알렸다.

 

이 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 정책정보지 ‘Weekly 공감’ 524호에 공공후견인의 취재 기사를 게재하였으며, 특히 공공후견사업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치매공공후견사업에 대한 전국적인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이번 공공후견사업 수상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발굴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의 결실”이라고 강조하면서,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치매공공후견사업 선도기관의 역할을 수행하여, 취약계층 치매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편의점 샛별이’ 한선화, “입체적 인물로 캐릭터 완성..목표·바람”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