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해남미남(味南)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 선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6 [08:46]

해남군, 해남미남(味南)축제 대한민국축제콘텐츠 축제프로그램 연출우수부문 “대상” 선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1/16 [08:46]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해남미남(味南)축제'가 2020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 선정됐다.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와 해남군에 따르면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축제프로그램 연출부문에서 “해남미남(味南)축제”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해남군이 2019년 처음으로 대표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한데 이은 쾌거다.

 

올해로 제8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전국의 모든 축제를 대상으로 하고 지역경제 및 축제콘텐츠 발전에 기여한 축제 관계자와 담당자를 시상함으로써, 축제 관계자들의 노고를 알리고 자긍심을 고취하며 대한민국 축제콘텐츠산업의 미래를 격려하는 시상식이다.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은 이해관계로부터 철저히 배제된 심사위원단의 객관적이고 엄중한 평가를 거쳐 수상 축제를 결정하며, 이번 제8회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의 심사위원단에는 관련 교수, 업계 대표, 축제 감독, 언론인 등 60여명이 후보로 선정됐으며, 이중 무작위로 선정된 15명의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해남미남(味南)축제는 먹거리를 통한 지역 대표 농수산물을 알리는 축제로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한 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1회를 개최한 해남미남(味南)축제는 136,000명이 방문해 52억원이라는 직접경제효과를 올리며 큰 호응을 얻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미남(味南)축제가 수상을 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지역주민들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해남미남(味南)축제가 해남 농수산물의 우수함을 유지함은 물론 풍성한 프로그램 개발로 명품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 시상은 다음달 20일에 서울시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