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김영실 의원,제266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남양주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03 [19:09]

남양주시의회 김영실 의원,제266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남양주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03 [19:09]

▲ 남양주시의회 김영실 의원(자유한국당 비례대표)(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김영실 의원이 제266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조례안의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불용의약품과 폐의약품으로 인한 환경오염과약물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시장의 책무, 시민의 책무 등을 규정했으며, 시 소재 약국과 보건소 등에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안내문을 게시하고 수거용기를 비치, 소각처리 하는 등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헸다.

 

또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개인이나 단체에 대하여 남양주시 포상 조례에 따라 포상할 수 있는 내용도 포함했다.

 

김영실 의원은 “본 조례안이 남양주시에 불용의약품 및 폐의약품의 체계적인관리기반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고 불용의약품 등으로 인한 환경오염과 약물오남용을 방지하여 시민이 보다 더 건강한 삶을 누리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김영실 의원을 포함하여 장근환, 이정애, 김현택, 이영환, 이철영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