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국회의원, ‘신종코로나 대책 교육분야’ 당정청 협의

교육 당국 차원의 신종코로나 대응상황 공유 및 논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0 [21:32]

서영교 국회의원, ‘신종코로나 대책 교육분야’ 당정청 협의

교육 당국 차원의 신종코로나 대응상황 공유 및 논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0 [21:32]

▲ 서영교(중앙) 의원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 당정청협의회 참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대비한 교육분야 대책 논의 모습 (사진제공=서영교 사무실)©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서영교 의원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당정청협의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대비한 교육분야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이광호 교육비서관, 교육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에서 입국하는 유학생들에 대한 교육부의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국내에서 발생하는 확진자들로 인한 2차감염 방지를 위한 대책 방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다.

 

서영교 의원은 “교육당국은 국내 확진자들의 거주지 및 이동경로에 위치하는 유치원 및 초중고에 대한 휴교명령을 내린바 있다.”고 말하며, “해당 학교 학생들과 교직원, 학부모들에 대한 2차 감염을 막기 위해 발 빠르게 적절한 조치가 이뤄진 것 같아 다행.”이라고 밝혔다.

 

다만 서영교 의원은 “해당 지역과 교육기관에 대한 방역과 안전확보를 위한 점검 및 지원이 필요하고 휴교가 풀린 이후에도 교육부 및 교육청의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져야할 것.”이라고 지적하며, “등교하는 학생들 및 교직원들의 안전과 신종코로나 감염여부를 신속하게 밝힐 수 있는 열감지기 및 체온계를 학교에 보급할 필요성이 있다. 또한 마스크와 손 세정제 보급도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 같은 요구에 대해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특별교부금 등을 통해 해당 학교들에 대한 적절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교육당국은 중국 유학생들의 입국에 대비해 효과적인 방역 대응을 위해 대학에 재원 지원을 위해 기재부에 예비비를 요청했으며, 시도교육청에서 요청한 긴급대응 예산 250억을 특별교부금으로 집행하기로 했다.

 

서영교 의원은 이번 신종코로나 상황과 관련, 학부모들의 혼란이 가중되지 않도록 교육당국이 정확한 정보를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하기도 했다.

 

또한 서영교 의원은 “신종 코로나가 중국에서 발생한만큼 중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우리 국제한국학교 학생들에 대한 지원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