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 두번째 의정보고서 작성

2018년,2019년 의정활동 보고서 작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1 [14:35]

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 두번째 의정보고서 작성

2018년,2019년 의정활동 보고서 작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1 [14:35]

▲ 양평군의회 이혜원 의원 (사진제공=양평군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평=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평군의회(의장 이정우) 이혜원 의원이 지난해 ‘2018년 의정활동 보고서’를 작성한데 이어 두 번째 의정 활동 보고서인 ‘2019년 의정활동 보고서’를 작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두 번째로 작성된 이번 의정활동 보고서에는 의정활동 일반현황, 조례안 발의 및 처리현황, 행정사무감사·군정질문, 주민 민원 청취 및 해결 현황 등 2019년 한 해 동안의 전체적인 의정활동 현황 등이 담겨있다.

 

이혜원 의원이 개인 SNS를 통해 매월 3회 이상 실시하고 있는 의정활동 보고와 별개로, 매년 직접 작성해 보고하는 의정활동 보고서에는 회의 운영 전반에 대한 사항이 수록돼 있으며, 주민들로부터 의견을 청취하는 다양한 방법과, 주민에게 청취한 의견이 군정에 반영되는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이혜원 의원 사용법’이 포함돼 있어 도움이 필요한 주민의 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이혜원 의원은 “한 해 동안의 의정활동 성과를 주민께 보고하는 것은 주민이 선택해 주신 의원으로써 당연한 책무라고 생각한다.”고 하고, “행사장이 아닌 현장에서 주민의 소리를 경청하며 주민의 뜻을 공부하고, 항상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이혜원 의원은 지난해 ‘2018년 의정활동 보고서’를 작성하고 각 주민, 기관단체 모임 등을 찾아가 의정활동 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으나, 올해에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일정으로 인해 의정활동 보고서를 개인 SNS에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박소담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현장에서도 이미 위대해 보였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