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녹양동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시민공모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1:03]

의정부시 녹양동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시민공모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2 [11:03]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 녹양동(겸임동장 이종태)은 2월 5일부터 7일까지 녹양천 장미터널과 동 주민센터에서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일환인 녹양동 포토존 설치, 녹양천 주변 녹화 2개 사업에 대한 시민공모를 실시했다.

 

녹양동은 주민참여예산으로 진행되는 2개의 주민제안사업에 시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이번 공모를 기획했다. 마스터가드너와 관내 주민, 통장, 주민자치위원회의 의견을 모아 4가지의 포토존 설치 모형과 6가지 꽃 종류의 선택지를 구성해 시민들이 직접 선호하는 선택지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시민공모에는 총 315명이 참여하였으며 녹양동 포토존 설치사업은 107표를 얻은 3구 하트모형, 녹양천 주변 녹화사업은 98표를 얻은 유채꽃으로 결정됐다.

 

이종태 녹양동 겸임동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결정된 사항을 토대로 The G&B City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사업성과를 주민과 공유하는 등 소통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양동은 양주시와 경계가 맞닿은 지역으로, 도심 경관의 차별화를 위한 띠녹지 조성, 녹양 랜드마크 장미 힐링거리 조성, 장미 문화·나눔 마당 개최 등 세부 계획을 2021년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박소담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현장에서도 이미 위대해 보였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