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보건소 새마을지회와 코로나19 예방 경로당 방역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2 [13:12]

의정부시보건소 새마을지회와 코로나19 예방 경로당 방역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2 [13:12]

▲ 의정부시 새마을지회 코로나19 예방 경로당 방역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의정부시 새마을지회 코로나19 예방 방역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보건소(보건소장 이종원)는 2월 6일부터 12일까지 의정부시새마을지회와 협력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한 관내 경로당 240개소의 합동 방역소독을 완료했다.

 

경로당은 호흡기질환에 취약한 고령자 및 기저질환을 가진 어르신들의 공동생활공간으로, 취약계층 감염병 예방을 위해 우선적으로 실시했으며 주기적으로 추가 소독할 계획이다.

 

시는 이외에도 100여 개소의 복지시설과 공공기관 및 다중이용시설 등 지역사회 감염병 발생 방지를 위해 적극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오는 17일부터 14명의 방역소독원을 추가 고용하는 등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종원 의정부시보건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30초 이상 손씻기, 기침예절 지키기, 호흡기질환 시 마스크 착용을 준수하기 바라며, 충분한 수면 및 수분 섭취와 운동 등 개인 면역력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