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환경 조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3 [01:01]

의정부시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환경 조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3 [01:01]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구 도심 중심의 주차환경개선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내 집안 주차장 지원사업 주택가 주차난 해소

 

의정부시는 주택가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내 집안 주차장 설치 보조금 지원’사업을 2003년부터 지속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도 2000만 원을 확보해 희망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대상은 단독 및 다세대 주택 소유자로, 기존 주택의 대문 및 담장을 철거해 주차장을 설치할 경우 최대 2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내 집안 주차장 조성은 소방차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택밀집 지역 주차난의 현실적 대안으로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 폐지

 

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주차장을 모두 폐지한다. 의정부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특별대책 중 하나인 노상주차장을 폐지하기 위해 현재 전수조사를 하고 있으며, 주차난에 따른 민원발생, 안전 문제 등 현실적인 여건과 개선의 시급성을 고려해 올해 말까지 순차적으로 폐지할 계획이다.

 

의정부시는 기존 주차 면수의 감소로 민원 발생 등 다소 어려움이 있겠지만, 어린이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스마트폰 앱 활용 공영주차장 편의성 증대

 

공영주차장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4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스마트 주차정산’어플리케이션에 대한 프로그램 업그레이드를 통해 공영주차장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주차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차료 정산 서비스만 제공하였던 기존 시스템에 공영주차장 길안내, 주차 가능 면수 알림 등 제공 서비스가 확대되어 공영주차장 이용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

 

■ 쾌적한 주차 환경 안전한 주차 문화 정립

 

의정부시는 내 집안 주차장 지원사업, 거주자 우선주차구역 운영과 더불어 공영주차장을 조성하여 근본적인 주차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전 직원이 부단히 노력하고 있으며, 나아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주차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정책 수립에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박소담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현장에서도 이미 위대해 보였다”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