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2020년‘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 모집

중랑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만 9세 이상 24세 이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08:33]

중랑구,2020년‘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 모집

중랑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만 9세 이상 24세 이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 가능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4 [08:33]

▲ 지난 2019년 11월 23일 류경기 중랑구청장(가운데)이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한 후 단체사진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2019년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중랑구 내 청소년 전용 독서실 확대 설치를 위한 활동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3월 15일까지 청소년의 시각으로 중랑구 청소년 정책을 함께 만들어 나갈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25명을 모집한다.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는 활동을 한다.

 

2020년 중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선발된 위원들은 청소년관련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 권리 옹호를 위한 모니터링, 관련행사 주관 및 참여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구는 전체위원에게 구청장명의의 위촉장을 발급하고 자원봉사 활동실적을 부여해주며 우수참여자에게는 구청장 명의의 모범청소년 표창장을 준다.

 

신청 대상은 중랑구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나, 중랑구 초‧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만9세 이상 24세 이하)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중랑구청 홈페이지 또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위 위원회는 2019년에 중랑구 청소년 커뮤니티 공간 조성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했고 중랑구 청소년 전용 독서실 확대 설치를 제안했다.

 

중랑구청장(류경기)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만들기 위한 발판이 되어줄 청소년참여위원회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길 바란다”며 청소년 정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높고 다양한 활동경험을 가진 창의적인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문화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