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민원창구담당자 간담회 실시

민원창구담당자 애로사항 해소 및 민원실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09:41]

안병용 의정부시장,민원창구담당자 간담회 실시

민원창구담당자 애로사항 해소 및 민원실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4 [09:41]

▲ 안병용 의정부시장 민원창구 담당자 간담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가운데) 의정부시장 민원실 담당자들과 친철팻말 다짐 홍보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월 13일 민원실 민원창구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

 

시는 2020. 1. 6.일자로 업무를 시작한 여권발급창구와 민원인이 가장 빈번하게 이용하는 하나로창구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원창구 근무 시 발생하는 직원들의 애로사항과 문제점을 청취하고 시책 추진 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간담회를 마련했다.

 

여권발급창구 담당자들은 여권발급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업무 특성상 당일 신청 당일 심사의 필요에 따른 인원 충원을 요청하였고 민원응대 및 여권발급 업무 처리 시 업무상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제 3자에게 입힌 법률상 배상사고 대비를 위한 업무배상책임공제회 가입을 건의했다.

 

▲ 안병용 의정부시장 민원실 담당직원 애로사항 청쥐 및 격려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이에 안병용 시장은 현황을 검토하여 반영 할 것을 지시했으며 또한, 봉화군 소천면 민원실 총기사건, 가평군 민원실 화재사건, 울산 중구청 기초생활수급자 폭력 사건 등 근래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물리적인 폭력 사건의 민원실 안전 대책에 대해 경찰서 112 상황실과 핫라인으로 연결되는 비상벨 설치, 경찰서 및 소방서 연계 합동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를 검토하고 즉각 실행할 수 있도록 지시했다.

 

김진혁 시민봉사과장은 “경찰서와 핫라인 비상벨 설치를 협의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설치 완료 될 수 있도록 하고 주기적인 비상 모의훈련을 실시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원실을 이용하는 모든 시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라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시에서도 민원실의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대책을 추진하는 등 직원 및 시민들을 위한 안전한 의정부시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