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찾아가는 어린이 한의약 건강교실 대상자 모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0:15]

의정부시, 찾아가는 어린이 한의약 건강교실 대상자 모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4 [10:15]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오는 2월 19일부터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호흡기건강관리를 주제로 하는 어린이 한의약 건강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3년간 운영하고 있는 한의약 건강교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한의약적인 건강한 생활습관 교육 및 어린이 안마도인 체조, 한약재 체험, 아로마 오일을 활용한 코주위 혈자리 마사지 및 훈증기 체험으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가정통신용 리플렛과 건강물품을 제공해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되도록 돕는다.

 

2019년 교사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만족이상비율이 매우 높아 호평을 받았으며, 유아에게 시각, 촉각,후각을 활용한 매우 적합한 체험식 프로그램이라는 긍정적인 의견이 다수 있었다.

 

대상기준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5~7세)으로, 1회 교육인원은 30명 내외로 한다. 교육 일시는 3월~12월 중 수요일 또는 금요일, 오전 10시~11시 운영할 예정이며 선착순으로 35개소를 모집할 예정이지만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추후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

 

교육 신청 및 문의사항은 의정부시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실로 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박소담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현장에서도 이미 위대해 보였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