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민식이법’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내 교통안전시설 확대 촘촘한 안전망 구축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14 [18:12]

구리시, ‘민식이법’ 강화로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내 교통안전시설 확대 촘촘한 안전망 구축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14 [18:12]

▲ 구리시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내 교통시설물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시 어린이 보호구역 스쿨존 내 교통시설물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인 스쿨존 내 교통안전시설을 대폭 강화 한다.

 

최근 어린이보호구역 및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지난 12월 일명‘민식이법’인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어 올해 3월부터 시행된다.

 

시는 우선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20개소 중 무인교통단속용 장비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17개소에 대해 조속히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등굣길 교통안전 시설확충 및 정비를 위한 사업비 13억원을 금년 중 투입하고, 운전자들에게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옐로우 카펫사업, 통학로 미끄럼방지 시설 설치, 속도제한 노면표지 등 통학로 정비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시는 2017년부터 3개년에 걸쳐 사업비 17억을 투입하여 어린이 보호구역내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했다.

 

안승남 시장은“어린이 등하굣길 보행환경 조성을 위한 다각적인 사업으로 정확하게 신속하게 꼼꼼하게 어린이보호구역을 설정하여, 그 곳에서 어린이 안전이 최우선 하는‘구리, 시민행복 특별시’구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박소담 “봉준호 감독, ‘기생충’ 현장에서도 이미 위대해 보였다”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