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코로나19 예방 위해 전통시장 방역소독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22 [12:40]

동두천시, 코로나19 예방 위해 전통시장 방역소독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2/22 [12:40]

▲ 동두천시 전통시장 코로나19 방역소독 모습(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시장 최용덕)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약칭 `코로나19`)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11일부터 유동인구가 많은 관내 전통시장인 큰시장과 중앙시장 일대를 5일 간격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방역소독은 안전한 전통시장 및 상점 환경을 유지하고, 코로나19에 대한 주민들의 불안 심리 해소하기 위한 취지로 실시됐다.

 

큰시장 상인회(회장 백광현)는 “최근 코로나19로 시장 분위기가 얼어붙은 것이 사실이다. 상인회에서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상인들에게 코로나19 예방수칙을 홍보하고, 손소독제 및 마스크 등을 비치하였으며, 앞으로 분무 소독기를 활용해 시장 및 골목상권 주변에 소독 실시하는 등 자발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동두천시에서도 주기적인 방역소독으로 전통시장을 지원하고 있으니, 시민들께선 안심하고 시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19 관련해 동두천시는 전통시장 및 관내 기업체에 주요 지원사업 및 예방수칙 안내문 배포 등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공직자 전통시장 체험활동의 날’ 및 ‘외식의 날’ 확대 운영하는 등 솔선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피해상담센터 운영 등 코로나19 피해관련 동향파악에 총력을 펼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정국 종료 시까지, 큰시장 5일장이 열리는 다음날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며, 쾌적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 및 상점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