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16 [19:04]

남양주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조례안 등 부의안건 심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16 [19:04]

▲ 남양주시의회 신민철 의장 제267회 임시회 개회 선언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남양주시의회 제267회 임시회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는 3월16일(월)부터 17일(화)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제267회 임시회를 진행한다.

 

시의회는 코로나19 대응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수 있도록 당초 11일이었던 임시회를 2일로 대폭 단축해 운영하며 회기기간 중 참석 공무원도 최소화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지난해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타당성을검사하게 될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하고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부의안건 등을 심의한다.

 

제출안건은 조례안 8건, 동의안 2건, 승인안 2건 등 총 13건으로, 이중 의원발의 조례안은 남양주시도서관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나라꽃 보급 및 관리 지원 조례안, 남양주시 도로점용허가 및 도로점용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남양주시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5건이다.

 

신민철 의장은 개회사에서“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며“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께서 평온한 일상의 소중함을 하루 빨리 되찾으실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 더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자세로 사태 해결에 필요한 모든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 이정애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잦은 인사이동을 탈피하여 공직자가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훌륭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갈 것을 집행부에 촉구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