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배나무와 함께 떠나는 도심 속 자연체험학습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 대상으로 봉화산 배나무 225그루 분양 접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0 [06:44]

중랑구, 배나무와 함께 떠나는 도심 속 자연체험학습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내 유치원·어린이집 대상으로 봉화산 배나무 225그루 분양 접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0 [06:44]

▲ 류경기 중랑구청장 봉화산 자연체험공원에서 배 수확행사에  참석 아이들과 수확한 배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봉화산자연체험공원에서 아이들이 배나무에 대한 강사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지역 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내동 산 127-9번지 일대에 위치한 봉화산 자연체험공원 배나무 225그루를 분양한다.

 

참여를 원하는 유아기관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중랑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30일에 선정된 기관이 발표되며, 이후 아이들이 분양받을 배나무를 직접 고르고 이름표를 붙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기관당 1그루를 배정하며, 정원 30명을 초과하는 기관은 30명당 1그루를 추가 신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분양 기관에 한해 유아들에게 배꽃 관찰, 열매 옷 입혀주기, 가을 곤충 만나기 등 월별로 시기에 맞는 과수원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도심의 유아들에게 색다른 자연경험의 시간을 제공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배나무 분양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것에 더해 배 수확물까지 얻어 갈 수 있어 참여기관의 만족도가 높다. 작년에는 72개 기관에서 119그루를 분양받는 등 매년 꾸준히 참여 문의가 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매년 4월 초 개최하던 분양행사는 아쉽게도 생략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공원녹지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꽃이 피고 열매를 맺어 수확하고, 수확물을 나누는 과정을 거치면서 유아들의몸과 마음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