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면 마스크 600장 제작‧기부

코로나19 극복합시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2 [14:28]

양주시 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면 마스크 600장 제작‧기부

코로나19 극복합시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2 [14:28]

▲ 생활개선회 면마스크 제작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생활개선회 면마스크 포장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회장 박미자)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코로나19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면 마스크 600세트를 제작해 기부했다.

 

면 마스크 제작에는 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제봉작업과 포장작업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회원들이 제작한 면 마스크 세트는 마스크 1장과 필터 5매로 구성한 필터 교체형 마스크로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면 마스크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작된 면 마스크 중 300세트는 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로, 나머지 300세트는 양주시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박미자 회장은 “코로나19 조기 종식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마스크 제작‧기부행사를 실시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국가적 위기상황 속에 생활개선회원들이 정성들여 제작한 마스크를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 농업인 대표 조직체인 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재능기부,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