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함께 놀자’ 콘텐츠 활용 안내

초등학생 대상, 놀이와 학습을 함께하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 안내로 가정학습 지원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2 [14:49]

경기도교육청, ‘함께 놀자’ 콘텐츠 활용 안내

초등학생 대상, 놀이와 학습을 함께하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 안내로 가정학습 지원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2 [14:49]

▲ 함께 놀자 사이트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개학 연기에 따라 초등학생의 놀이와 학습을 동시 지원하는 ‘함께 놀자’ 온라인 학습 콘텐츠를 각 초등학교에 안내했다.

 

‘함께 놀자’는 대부분의 온라인 플랫폼이 학습에만 초점이 맞춰진 것과 다르게 가정에서도 놀이 활동과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한 온라인 학습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다.

 

‘함께 놀자’는 ▲유치원과 초등 1~2학년 군, 3~4학년 군, 5~6학년 군별 놀이 활동, ▲‘집 밥’ 삼시 세끼! 요리 활동, ▲재미있는 놀이 촬영과 공유, ▲집안 곳곳에 있는 다양한 놀잇감 찾기,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 방법, ▲교육적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 플러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놀이 활동에는 학년별로 매일매일 두세 개의 새로운 놀이 활동이, ‘집 밥’ 삼시 세끼! 요리 활동에는 학부모와 함께 가정에서 쉽게 해 볼 수 있는 세 가지 요리 활동이 동영상과 함께 소개된다.

 

‘함께 놀자’콘텐츠는 가정에서 해당 사이트에 직접 접속하거나 교육부가 구축한 온라인 학습 통합 지원 사이트 ‘학교온(On)’을 통해서도 활용 가능하다.

 

경기도교육청 황미동 학교교육과정과장은 “이 콘텐츠는 가정에서 놀이와 온라인 학습 활동이 한 번에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어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래교육의 방향성에 맞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 개발과 공유로 온라인 학습 지원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 놀자’는 경기 지역 교사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처음 개발․구축됐으며 전국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박보검, 절제된 남성미부터 카리스마 시선까지 ‘감성적 비주얼’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