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덕 동두천시장,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 거점시설 대상지 답사

도시재생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2 [14:58]

최용덕 동두천시장,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 거점시설 대상지 답사

도시재생 활성화 기반 구축을 위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2 [14:58]

▲ 최용덕 동두천시장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 거점시설 대상지 현장 방문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최용덕 동두천시장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 거점시설 대상지 답사 모습 (사진제공=동두천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동두천=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동두천시 최용덕 시장은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안) 용역 추진과 관련하여 활성화계획 지역 내 거점시설 논의를 위해 생연동 일원(생연2동, 중앙동) 대상지를 방문했다.

 

시에서는 도시재생 거점시설 대상지로 원도심 내 시유지를 포함한 빈집 및 오랜 기간 방치된 공터 등을 논의하였으며, 다양한 방면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시설 및 생활 SOC, 주차장 등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의 부족 문제를 다루는 시간을 가졌다.

 

최용덕 시장은 “뉴딜사업 공모선정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거점시설 대상지 확보가 우선이며, 주민편의 및 도시 내 균형발전을 고려하여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이 발 빠르게 수립되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업추진 부서인 도시재생과는 오는 25일 도시재생사업의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연계사업 발굴 및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대한 의견 수렴 등을 위해 도시재생추진단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