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중이용시설(PC방)에 소독제 무상공급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5:28]

남양주시, 다중이용시설(PC방)에 소독제 무상공급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4 [15:28]

▲ 무상공급 소독수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5일부터 코로나19 고위험 다중이용시설인 PC방 사업장 방역을 위한 소독제를 무상 공급할 예정이다.

 

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인 PC방을 점검하던 중 사업주들로부터“영업에 타격을 입은 상황에서 소독제 품귀현상까지 겹쳐 자체방역에 어려움이 있다.”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선제적 조치로 소독제를 자체 생산해 무상 공급하기로 했다.

 

소독제는‘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대응지침’에 따라 소독액 희석 배율을 준수하고, 소금(정제염)을 전기분해해 차아염소산나트륨을 생산하는 장치를 활용하며, 화도정수장에서 생산한다.

 

자체 생산한 환경소독제(500ppm) 400병은 관내 PC방 134개소에 2병씩 무상 공급할 예정이다.

 

이대열 수도과장은 “화도정수장에서 자체 생산되는 소독제가 코로나19로인해 고통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노래방, 골프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 중 소독제가 필요한 사업장에 대해서도 추가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