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국제로타리3600지구 제5지역 ‘마스크 9천장 배부’

출근길 시민대상 마스크 배부 ‘코로나19 확산예방 캠페인 봉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3/24 [19:00]

구리국제로타리3600지구 제5지역 ‘마스크 9천장 배부’

출근길 시민대상 마스크 배부 ‘코로나19 확산예방 캠페인 봉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3/24 [19:00]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3일 국제로타리 3600지구 구리제5지역(동암 제갈준광)에서 구리역과 갈매역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확산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국제로타리 3600지구 유담 신해진 총재를 비롯하여 교문로타리클럽(회장 김충환), 구리로타리클럽(회장 정동성), 동구로타리클럽(회장 김대환), 구리중앙로타리클럽(회장 유향근), 구리화랑로타리클럽(회장 신학균), 구리은하수 로타리클럽(회장 진화자) 6개 단체 회원 30여명이 함께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회원들은 항균처리 된 마스크 9천장을 1인당 1봉(2매입) 출근시간에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배부했다. 코로나19 전국 확산으로 지역 내 마스크 품귀현상이 발생한데 따라 교문로타리클럽 주관, 신학균 화랑로타리클럽 회장이 운영하는 신영어패럴에서 작업장을 지원하여 5개 로타리클럽 후원으로 진행된 것이다.

 

시민들은 바쁜 걸음속에서도 마스크를 받아가며 감사함을 잊지 않았고, 배부하는 봉사자들도 코로나 19가 빠른 시기에 극복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을 다했다.

 

교문로타리클럽 김충환 회장은“요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이 마스크 구입에 더 큰 곤란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구리5구역 클럽회원들과 함께 고민한 결과 마스크를 무료 전달하기로 했다”며“작은 성의지만 로타리와 함께 위기의 코로나를 이겨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평소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은 봉사활동을 진행하던 국제로타리 3600지구에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마스크 배부를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이를 통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 슬기롭게 대처해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역의 오피리언 리더들로 구성된‘구리5지역 로타리클럽’은 ▲소아마비 박멸사업 ▲지역사회봉사(소년소녀가장, 장애인, 독거어르신 지원) ▲다문화가족 지원 ▲세계사회봉사(동남아 식수 정수사업, 네팔 학교 비품 지원) ▲장학금 지원(구리 관내 중‧고‧대학생) ▲문맹퇴치(컴퓨터, 교재 전달 및 교육)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화보]로켓펀치, “목표? 그룹명처럼 대체 불가능한 팀 되는 것”
1/6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