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09:27]

중랑구, 소상공인 간담회 개최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01 [09:27]

▲ 중랑구 소상공인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는 31일(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소상공인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일반음식점, 노래연습장, 체육시설업, 여행업, 택시업, 패션봉제업, 전통시장 등 업종 대표 7명과 부구청장 및 관계 부서장 7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관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의견으로는 건물주 임대료 인하 동참 홍보, 골목상권 식당 이용, 대출융자 지원기준 완화, 대출만기 연장.이자상환 유예 조치, 정기적인 방역소독 지원 등이다. 이에 따라 건물주에게 임대료 인하 동참 공문을 발송하고, 구청에서 솔선수범하여 골목상권 식당을 이용하는 ‘지역상생의 날’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대출 규제 완화 및 소상공인 안정자금 지원을 위해 정부 및 서울시와 신용보증재단 등과 개선 협의를 추진할 계획이다.

 

임대료 지원, 휴업 지원금 등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에 대해서는 4월 추경예산에 최대한 반영하여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위기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