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학교 지원 총력

24일까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개학준비지원단’ 구성·운영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22:18]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온라인 개학 대비 학교 지원 총력

24일까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개학준비지원단’ 구성·운영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01 [22:18]

▲ 단계적 온라인개학 개요(교육부 제공) (사진제공=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한 개학 추가연기 및 순차적인 온라인 개학에 따른 학습 결손 예방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개학준비지원단’을 운영한다.

 

이는 개학 전 학교 방역과 학습·돌봄, 학원관리 등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개학 이후 발생 가능한 문제를 조기 발굴·해결해 학교 교육활동 정상화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학준비지원단’에서는 구체적으로 ▲학교별 원격학습지원 대책 및 개학 후 확진자 발생 시 대처방안, ▲원격수업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비축용 마스크 확보 현황 파악 및 학교 소독 지원, ▲열화상카메라 및 비접촉식 체온계 구비 지원, ▲특수교육 대상 학생 및 소외학생 지원 방안, ▲공·사립유치원 및 초등 긴급돌봄 지원, ▲개학 후 발생예상 문제 시뮬레이션, ▲기타 학교 교육활동 지원에 필요한 사항 등을 중점적으로 지원한다.

 

개학 후에는 접촉 최소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별 학생 등교시간·급식시간·시종시간·쉬는시간 분리 편성 ▲발열검사 후 유증상자 귀가 조치, ▲학교 좌석 간 간격 최대 이격하고, 수업일수 및 수업시수 감축에 따라 학교 교육과정이 재구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숙현 교육장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인하여 개학 추가 연기 및 온라인 개학 상황을 맞게 됐다.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학준비지원단’을 통해 학교에서 원활히 학사를 운영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철저한 점검 및 지원을 실시하고 대책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