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치매 어르신 “힘내 봄, 기운내 봄” 돌봄 꾸러미 전달

치매어르신 1,750명에 총 9,000개의 마스크 비대면 방문 전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6:56]

중랑구, 치매 어르신 “힘내 봄, 기운내 봄” 돌봄 꾸러미 전달

치매어르신 1,750명에 총 9,000개의 마스크 비대면 방문 전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06 [16:56]

▲ 중랑구치매안심센터 직원이 비대면 방식으로 가정용 치매안심키트 “힘내 봄”꾸러미 전달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코로나19 확산으로 치매안심센터 휴관 장기화에 따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우선 구는 치매 어르신들이 가정 내에서 인지자극활동을 할 수 있도록 중랑구치매안심센터 기억키움학교 및 인지건강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에게 치매안심키트 ‘힘내 봄’ 꾸러미 50개와 중랑구치매안심센터 가족프로그램 참여 가족에게 가족힐링키트 ‘기운내 봄’꾸러미 70개를 전달했다.

 

‘힘내 봄’ 꾸러미에는▲자체 개발한 인지교육교재 ‘기억쑥쑥 워크북’▲반려식물, 마스크 ▲파스 등이 포함되어있다. 또한 ‘기운내 봄’ 꾸러미는 ▲인지건강 주거환경가이드북 ▲치매환자와 즐겁게 사는 법 책자 ▲컬러링북 ▲비타민 ▲반려식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감염에 취약한 치매 어르신들을 위해 마스크 등 물품 전달 시 전화로연락 후 현관 앞 등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해 감염병 예방에 철저를 기했다. 뿐만아니라 주2~3일 안부전화로 투약교육,호흡기 증상 체크 등 건강상태 모니터링도 진행한다. 기존에 지원하던 치매치료비와 조호물품 제공도 지속적으로 실시중이다.

 

또한 구는 지난 3일부터 중랑구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을 주축으로 센터에 등록된 치매어르신 1,750명의 자택을 차례로 방문해 어르신 1명당 KF94 보건용 마스크 2장 및 일회용 덴탈 마스크 3장 등 총 9,000장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류경기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고립감이 심해질 수 있는 치매어르신 등 감염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따뜻한 중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관내 65세 이상 장애인 및 돌봄 독거 어르신 등 감염취약계층에게 국민안심마스크와 덴탈마스크를 약 10만 장을 보급한 바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