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제295회 임시회에서 일부개정조례안 개정

"구리시 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28 [22:16]

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제295회 임시회에서 일부개정조례안 개정

"구리시 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28 [22:16]

▲ 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는 4월 27일 구리시의회 제29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장승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구리시 고문변호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만장일치로 원안가결 했다.

 

이 조례는 다양한 행정영역과 특별한 전문적 지식이 요구되는 법률자문 증가에 따라 고문변호사를 증원하고, 소송비용과 자문료를 현 실정에 맞게 정비하고자 하는 조례안이나 개정조례안의 일부내용 중 미비점을 보완하고자 개정됐다.

 

주요 개정내용으로는 고문변호사 위촉 시 조례로 정해진 서식에 따른 위촉장 수여 및 청렴서약서를 작성하여야 하고, 고문변호사가 해촉되더라도 수임 중인 소송사건의 연속성을 위하여 종료될 때까지 맡을 수 있도록 규정했다.

 

이 조례를 개정한 장승희 의원은 “청렴서약서 작성을 의무화하여 시 소송수행 변호사로 활동하는 과정에서 부패 또는 이해충돌을 유발할 수 있는 금지행위 시 해촉 할 수 있도록 고문변호사 운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개정안을 발의하게 됐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