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청 공직자,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6월말까지 약1,290여명 참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4/29 [08:29]

구리시청 공직자,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활성화 동참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6월말까지 약1,290여명 참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4/29 [08:29]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7일부터 구리시노동조합과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와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시청 직원들이 시장 근처 식당과 장보기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공직자 전통시장 식당 이용과 장보기 행사’는 전통시장 및 주변 상권의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줄이고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뜻에서 구리시 공직자가 솔선수범하여 참여하며, 구리시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하여 오는 6월 말까지 평일 2개 부서 약 20명~40명의 인원이 점심시간을 활용, 식당 이용 및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물가조사를 병행해 향후 구리시 전통시장 물가 빅데이터를 구축해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구리 지역화폐인 구리 사랑카드를 이용하여 장보기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구리시 지역화폐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세계 제전인 올림픽까지 멈추게 한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지역상권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만큼 시민의 공복인 공직자들이 어려울 때 함께 하는 마음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하다”며“공직자들이 참여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따뜻한 공동체의 기운으로 하루속히 코로나19를 이겨내고 건강하고 평화로운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의 모습으로 돌아가자”고 격려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