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생활체육공원 내 인공암벽장 개장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10 [22:36]

양주시, 광적생활체육공원 내 인공암벽장 개장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10 [22:36]

▲ 광적생활체육공원 내 인공암벽장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가 광적생활체육공원 내에 실내‧외 암벽을 갖춘 인공암벽장을 개장한다고 8일 밝혔다.

 

시는 지난 2월 인공암벽장 준공 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라 개장을 임시 보류해 왔으나 6일 사회적 거리두기의 생활방역 체제 전환에 따라 시민들에 선보이기로 결정했다.

 

인공암벽장은 8억8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건축면적 100.47㎡, 높이 18.2m 규모에 6m 실내암벽과 16m 실외암벽, 부대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실내‧외 암벽장 모두 초급, 중급, 고급 코스로 구분해 청소년, 일반시민, 전문가까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실내 암벽장은 높이 6m, 폭 10.98m에 보조 장비 없이 자신의 팔과 다리로만 바위에 오르는 '볼더링(bouldering)' 클라이밍존이 설치돼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실외 암벽장은 코스마다 폭 3m, 4m, 5m로 나눠진 높이 16m의 등반벽과 높이 16m, 폭 3m의 스피드 벽을 갖추고 있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인공암벽장은 전문적인 관리를 위해 양주시 산악연맹에서 위탁 운영하며, 등산학교, 학생대상 체험반, 전문가반 등 다양한 클라이밍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에 건립된 인공암벽장은 각종 전국대회와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국제규격의 등반장”이라며 “시민들의 체육활동 활성화와 클라이밍스포츠 저변확대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화보]‘대세 트로트 가수’ 김나희, “많은 사람들이 행복 에너지 받았으면”
1/5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