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제293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구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11 [21:31]

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제293회 임시회에서 조례안 대표발의

"구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11 [21:31]

▲ 구리시의회 장승희 의원 (사진제공=구리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내년부터 구리시에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는 전·월세 대출이자를 지원받게 됐다.

 

구리시의회(의장 박석윤)는 지난달 4월 29일 구리시의회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장승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구리시 무주택 신혼부부 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조례안」을 만장일치로 원안가결 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는 구리시 거주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여 안정된 주거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결혼·출산을 장려하고자 신혼부부 주택 융자 및 대출이자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정됐다.

 

지원대상 범위는 ▲혼인신고일 기준 5년 이내이며, ▲부부 모두 구리시 동일주소에 등재가 되어 거주하는 무주택 신혼부부, ▲기준 중위소득 180퍼센트 이하가구, ▲대출금액 1억5천만원 이하인 가구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한다.

 

그러나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영구임대.국민임대.행복주택.LH매입임대주택.LH 전세임대주택 거주자, ▲1촌 직계혈족 및 그 배우자와 임대차계약을 체결한 경우,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을 받은 경우, ▲그 밖에 시장이 정하는 기준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지원받을 수 없다.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장승희 의원은 “무주택 신혼부부의 주거 지원을 통해 안정된 주거 요건을 조성하여 결혼·출산을 장려하기 위하여 이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 며, “구리시에 거주하는 신혼부부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장승희 의원은 같은 날 대한민국의 상징인 무궁화에 대한 체계적인 육성정책을 마련하여 무궁화의 보급을 확산하고, 구리시가 ‘태극기 도시’로써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구리시 무궁화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