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송산권역 민원공무원 소통 간담회 실시

‘친절하고 행복한 민원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16 [17:20]

안병용 의정부시장, 송산권역 민원공무원 소통 간담회 실시

‘친절하고 행복한 민원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16 [17:20]

▲ 안병용 의정부시장 송산권역 민원공무원 소통 간담회 주재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안병용 의정부시장 송산권역 민원공무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송산권역(권역동 국장 이용기)은 5월 15일 송산권역 내 민원담당 직원들의 고충 청취 및 민원서비스 향상 방안 마련을 위해 ‘시장과 함께하는 송산권역 민원공무원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하나로창구 및 사회복지 담당자뿐만 아니라 각종 인·허가 및 단속 민원을 담당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민원공무원들은 최근 경찰서와의 핫라인 비상벨 설치,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전화안내 서비스 등 근무여건이 개선된 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는 한편, 주민등록증 발급 시 간편한 지문채취를 위한 전자 십지문 등록 스캐너 도입, 효율적인 과태료 관리를 위한 업무 조정 등 시민의 편의 증진과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개선 방안을 건의했다.

 

이에 안 시장은 오늘 건의된 사항이 민원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적극적인 검토를 지시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원부서는 의정부시의 얼굴인 만큼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행복한 민원실 조성에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