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경력단절 여성의 새출발! 성교육 전문가로 인생 2막 열다

모든 과정 수료 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할 기회 주어져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0 [21:55]

중랑구, 경력단절 여성의 새출발! 성교육 전문가로 인생 2막 열다

모든 과정 수료 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할 기회 주어져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0 [21:55]

  홍보물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복귀를 위한 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여성의 사회참여 및 양성평등 촉진을 도모하기 위한 2020 중랑구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성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은 ▲기본과정 ▲심화과정 ▲실전과정 ▲슈퍼비전과정 등 총 4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7월 13일부터 10월 23일까지 4개월간 진행된다. 먼저, 성인지감수성 함양 및 성교육 기초를 다지기 위한 총 40시간의 기본과정을 실시하며,심화과정(12시간), 실전과정(3회 이상), 슈퍼비전과정(8시간)로이어진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자는 과정별로 90% 이상을 수료하고 강의 시연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받아야 한다.모든 과정을 수료할 경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결혼·출산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에게 새로운 사회참여의 발판을 마련해줄 것으로 보인다.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프로그램 신청 및 관련정보는 서울시립중랑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한편, 구는 성교육전문가양성과정 이외에도 ▲모두를 위한 월경 IN중랑(월경축제, 갱년기 수다회) ▲틀리는 性연구소(여성장애인 성폭력 예방 및 2차 피해 예방교육) ▲아빠와 자녀가 차근차근 성장해요. ‘아자차2’(일·가정양립문화 확산) ▲우리가족 양성(兩性) 맞춤(다문화가족 양성평등문화 조성) 등 중랑구 양성평등기금 지원공모에 선정된 총 5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참여 기회가 확대되고, 지역사회 전반에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나태근 후보, 중도매인연합회 간담회서 비전 밝혀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