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초롱초롱 두뇌상자’대여사업 실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07:12]

양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초롱초롱 두뇌상자’대여사업 실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1 [07:12]

▲ 초롱초롱 두뇌상자 대여 물품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치매안심센터는 오는 6월 1일부터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향상을 위한 유아 맞춤형 인식개선 교육교구인 ‘초롱초롱 두뇌상자’ 대여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5세~7세 대상 유아를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고 부정적 치매 인식을 체계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센터에서 자체 제작한 초롱초롱 두뇌상자는 치매 인식개선 애니메이션과 두뇌왕 머리띠 만들기가 포함된 인지교구 등으로 구성했다.

 

치매 인식 애니메이션은 유아 눈높이에 맞춰 치매의 정의, 치매 예방수칙 등을 쉽고 재미있는 배울 수 있는 영상프로그램이며 인지교구는 유아가 직접 만들고 색칠하며 치매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체험학습교구다.

 

아울러 인지교구 외에도 두뇌교구, 치매박사 가운, 주사기 등을 제공, 유아들이 자유롭게 치매 예방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물품 대여 전·후 소독을 실시하며 배부 시 비대면으로 전달, 최대 2주 동안 대여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올바른 치매 정보를 제공하고 치매 인식개선을 위해 애니메이션과 체험교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자체 개발한 만큼 유아가정에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며 “코로나19 상황 추이에 따라 비대면 대여사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서부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