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폭설·한파 대비 재난상황실 운영, 민관군 협업체계 구축 등 높은 평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8:02]

구리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폭설·한파 대비 재난상황실 운영, 민관군 협업체계 구축 등 높은 평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1 [18:02]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2019~2020년 경기도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 대책평가에서 도내 31개 시군 중 ‘우수지자체’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기관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실태와 대책기간 중 인명·재산피해 및 대응 조치 등 업무추진 실적을 종합했다.

 
시는 겨울철 기상특보에 따른 재난상황실운영, 비상근무 및 예찰활동, 재해발생 시 신속한 응급복구를 위한 민·관·군 협업체계 구축 등 체계적으로 대비하여 인명·재산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겨울철 대설·한파 재난 대비 ▲갈매동 제설 전진기지 안전점검 ▲폭설대응 교통소통 대책 훈련 ▲적설 취약구조물 및 취약구간 지정·관리 ▲제설 장비·자재 확보▲한파 대비 T/F운영 등 취약계층 대상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했다.

 

이밖에 시는 폭설과 한파 등 재난정보를 휴대폰 문자로 실시간 발송하는 등 소통하는 재난대응과 취약계층에 난방용품 지원 및 한파 저감시설 설치, 시민행동요령 홍보 등 피해 예방에 주력하면서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

 

안승남 시장은 “2019년에도 재난관리평가 기관표창(국무총리)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2년 연속 재난관리분야에서 수상을 하게 됐다”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재난행정구현으로 시민행복특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