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쓰레기 무단투기 잡는 ‘이동식 스마트 CCTV’ 설치

쓰레기 불법투기 취약지역 ‘스마트 CCTV’ 이동배치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1 [18:00]

구리시, 쓰레기 무단투기 잡는 ‘이동식 스마트 CCTV’ 설치

쓰레기 불법투기 취약지역 ‘스마트 CCTV’ 이동배치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1 [18:00]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쓰레기 불법투기 취약지역에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용 ‘이동식 스마트 CCTV’10대를 추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동식 스마트 CCTV는 주위 행인의 움직임이 감지될 때마다 ‘무단투기 단속을 위한 촬영 중’이라는 멘트가 방송되어 무단투기를 하려는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스마트 장비이다.

 

지난해 이동식 스마트 CCTV 4대를 시범 운영 후 무단투기행위 예방효과가 탁월하여 올해 10대를 추가 운영한다.

 

시는 무단투기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된 89개소에 이동식 스마트 CCTV 이동 배치와 더불어 깨끗한 쓰레기 처리 감시원 10인을 활용해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및 무단투기 단속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단독주택지역에는 생활쓰레기 거점배출시설 2개소를 시범 설치해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및 재활용 확대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안승남 시장은 “앞으로 이동식 스마트 CCTV를 적극 활용해 무단투기 상습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무단투기 취약지역을 단계적으로 정리해 시민들이 보다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