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쾌적하고 자연친화적 학교숲 조성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10:20]

양주시, 쾌적하고 자연친화적 학교숲 조성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2 [10:20]

▲ 학교숲 조성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학교숲 조성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가 관내 초등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해 자연친화적 학교숲을 조성했다.

 

학교숲 조성사업은 녹지공간 확충을 통한 자연체험 학습기회 제공 등 학생들의 정서 함양은 물론 환경친화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덕정초등학교를 사업대상으로 선정해 총 6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1,350㎡ 면적의 아스팔트 등굣길이 친자연적인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새로운 모습의 등굣길은 벚나무, 감나무, 청단풍, 산딸나무 등 교목 35주와 산철쭉, 화살나무, 흰말채나무, 개나리 등 관목 1,350주 등을 식재해 계절별 꽃과 열매 등을 볼 수 있다.

 

시는 학교숲이 학생들과 시민들에게는 녹색공간으로 일상에 안정을 주고 녹음공간으로서 미세먼지와 열섬현상 저감, 옥외 환경 개선 등의 효과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힘든 시간을 보낸 학생들이 변화된 학교 모습에서 심리적 안정을 찾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숲 조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쾌적한 경관을 제공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김지원, 청초한 아름다움 발산..동화 속 파랑새 연상 ‘눈길’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