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국회의원,20대 국회에서 우수국회의원 선정

"고교무상교육법"으로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3 [11:45]

서영교 국회의원,20대 국회에서 우수국회의원 선정

"고교무상교육법"으로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3 [11:45]

▲ 서영교 국회의원 문희상 국회의장으로부터 '우수국회의원' 선성패 수여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서영교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서영교 국회의원 20대국회에서 국회의장상 '우수국회의원' 선정 (사진제공=서영교사무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서영교 국회의원(중랑구 갑,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의장’이 주는 최고의 상인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국회의원에 선정됐다.

 

국회의장이 주는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의원상’은 국회의장 지시에 의해 국회사무처와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입법선정위원회에서 2019년 한 해 동안 이뤄진 본회의 통과 법안을 대상으로 심도 깊은 ‘정성평가’를 거쳐 수상 국회의원을 선정한다.

 

‘2019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된 서영교 국회의원은 "고교무상교육법(초·중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발의를 통해 교육의 공공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10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서 올해부터 적용되는 고교무상교육은 올해 고 2·3학년, 2021년부터는 전학년에게 적용된다. 고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은 입학금, 수업료, 교과서 대금 등 면제해 연간 약160만원의 비용 혜택을 받게 된다.

 

서영교 국회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살인죄공소시효를 폐지하는 <태완이법>으로 19대 국회 국회의장상을 수상한데 이어, 20대 국회에서 <고교무상교육법>으로 국회의장상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되어 국민들께 구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서, 서영교 국회의원은 “당시 법안마련부터 본회의 통과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고교무상교육법>은 우리나라의 고등학교 진학률이 이미 99.9%에 달하는 현실에서 고등학교 교육은 국가가 책임져야한다는 국민의 요구에 따라 추진했다”고 말하며, “헌법상 보장된 국민의 기본 교육권을 보장하고 가정형편이나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고등학교까지 무상으로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서영교 국회의원은 “<고교무상교육법> 통과를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민생활력을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
정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