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소방서 이경수 서장, 산악구조 특별훈련 구조대원들 격려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3 [12:40]

구리소방서 이경수 서장, 산악구조 특별훈련 구조대원들 격려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3 [12:40]

▲ 구리소방서 이경수 서장 구리아차산 큰바위얼굴 계곡에서 산악구조훈련 대원들 찾아 격려 모습 (사진제공=구리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구리소방서 산악구조 훈련 모습 (사진제공=구리소방서)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구리=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이경수 구리소방서장은 22일 구리 아차산 큰바위얼굴 계곡을 찾아 산악구조특별훈련에 구슬땀을 흘리며 고생하는 구조대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봄철 등산객이 급증하고 있어 산악사고가 발생할 경우 구조대원의 신속한 대응 태세를 재확인하고 개인별 산악구조 기술을 한층 더 숙달토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

 

주요 훈련내용으로 ▲ 드론을 이용한 요구조자 검색 및 로프 견인줄 인계 숙달 ▲산악사고 유형별 부상자 응급처치 및 운반법 ▲추락 사고에 대비한 로프 하강 및 수직·수평구조법 등 다양한 산악사고 대비 구조훈련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이경수 서장은 “등산객들이 산을 많이 찾는 계절인 만큼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앞으로도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 능력 강화 및 인명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