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끝판왕 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 위해 착한 기부 이어가

25일, 조 시장 특강 사례금 120만원도 기부해 개인 기부금액 1천4백만원 돌파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7:28]

기부 끝판왕 조광한 남양주시장,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 위해 착한 기부 이어가

25일, 조 시장 특강 사례금 120만원도 기부해 개인 기부금액 1천4백만원 돌파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5 [17:28]

▲ 조광한 남양주시장 특강 사례금 기부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기부 끝판왕으로 소문 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월급 30% 4개월분과 정부, 도, 시 재난지원금 전액 기부에 이어 특강을 통해 받은 사례금까지 기부해 화제다.

 

25일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조광한 시장은 경기동부CEO아카데미에서 3차례에 걸친 특강 후 받은 사례금 120만원을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을 위해 전액 쾌척하며 기부 행진을 이어갔다.

 

이로써 현재까지 조 시장 개인이 기부한 금액은 앞서 기부한 12,852,000원에 이번 120만원을 더해 총14,052,000원이 됐다.

 

조 시장은 “오늘 보니 제 기부금 온도계가 있던데 현재 기부온도가 99도 정도까지 올라갔다. 코로나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100도가 될 때까지 더 열심히 기부하겠다”고 하며, “100도에서 물이 끓듯이‘땡큐 착한기부’운동의 붐이 펄펄 끓어올라 더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부현장에는 금곡동 이화수 주민자치위원장, 강성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강순복 새마을부녀회협의회장, 김광식 체육회수석부회장, 정양호 지역사회복지협의체위원장, 이경배 통장협의회부회장과 시민들이 함께 했으며 조 시장의 통 큰 기부에 놀라움과 감사함을 표하며 지지와 응원을 보냈다.

 

▲ 조광한 남양주시장 사회단체장들과 금곡동 이석영 광장 조성현장 진행 설명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기부를 마친 조 시장은 사회단체장들과 티타임을 갖고 금곡동 현안사항과 향후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후 이석영광장 조성현장도 함께 둘러보고 공사 진행상황을 꼼꼼히 체크했다.

 

이경배 통장협의회장은 “시장님의 큰 결단으로 목화웨딩홀을 철거하고 이석영광장을 조성해 주신 덕분에 금곡동의 관문이 훤하고 보기 좋게 변했다. 뿐만 아니라 홍유릉 둘레길 조성과 땡큐버스, 뉴딜 사업 등 여러 발전 요인이 많아 주민들의 기대가 무척 크다”고 하며, “또한 재난긴급지원금도 찾아가는 현장접수처를 운영해 집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신속하게 지급해 주셔서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하며 감사를 표했다.

 

한편, 지금까지 남양주시 착한 기부운동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총 421,016,000원으로, 모인 성금은 한부모 및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 자녀의 온라인 정보격차를 줄이기 위한 온라인 스마트기기 지원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돕는데 쓰여 질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