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시장, 시 교육 관계자들 만나 노고 격려 및 교육현안 청취

25일 스승의 날 기념 학교장 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7:57]

조광한 시장, 시 교육 관계자들 만나 노고 격려 및 교육현안 청취

25일 스승의 날 기념 학교장 간담회 개최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5 [17:57]

▲ 조광한 남양주시장 정약용도서관 2층에서 시교육 관계자들과 간담회 참석 인사말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 시교육관계자들과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25일 지역 내 학교장들을 초청하여 정약용도서관 2층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의 신숙현교육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화도·수동·호평·평내 권역 28개교의 초·중·고등학교장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한 온라인 수업 준비와 오프라인 개학에 맞춘 방역체계 점검 등에 힘쓰고 있는 교육관계자의 노고를 격려하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으며, 오늘 간담회를 시작으로 6월 1일까지 권역별로 나눠 총 4회동안 총 116명의 학교장과 관할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을 만날 예정이다.

 

조광한 시장은 “지금의 내가 있는 것은 선생님들의 훌륭한 가르침 덕분”이라고 말하며 선생님에 대한 존경심을 표하고,“이번에 개관해 사회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정약용도서관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과 함께 남양주시 청소년들에게 그간 경험하지 못한 차별화된 느낌과 환경을 제공하는 고품격 커뮤니티 문화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정책사업과 청소년 지원 방안 등도 좀 더 세심하게 살필 것이며, 청소년 교육에 헌신하고 계시는 선생님들의 여러 활동에 대해서도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학교장들과 관할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을 만나 교육현안을 듣고 건의 사항을 수렴하는 등 시의 교육발전을 위한 지자체와 교육기관 간 소통의 장을 만들어오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김성원 후보, 환경정화 봉사로 깨끗한 출정식 ‘눈길’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