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화여대 대학원생, 코로나19 고통분담 아름다운 선행

온라인 취약계층 스마트기기 지원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의 기부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5 [18:25]

남양주시 이화여대 대학원생, 코로나19 고통분담 아름다운 선행

온라인 취약계층 스마트기기 지원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의 기부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5 [18:25]

▲ 조광한(가운데) 남양주시장 이화여대 대학원생(좌측 첫번째)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취약계층 스마트기기 지원 장학금 전달 기념촬영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에 거주하는 25일 이화여대 대학원생 유수형(30세,여)은 시청을 방문해 온라인 취약계층 스마트기기 지원을 위해 장학금 2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코로나19로 국내 대학가에서도 다양한 변화들이 일어나고 있어 힘든 시기에 아름다운 기부를 실천한 모범 선례를 보여주어 고맙다”는 인사와 함께 “온라인 개학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강력한 응원의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화여대에서 사회적경제 협동과정 박사과정을 수료중인 유수형 기부자는, “코로나19로 모든 계층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갑작스런 교육환경의 변화로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더 소외받는다는 생각이 들어 기부를 결심했다”며 진솔한 마음으로 기부 이유를 밝혔다.

 
한편, 전달된 후원금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동부희망케어센터에서 추천한 저소득 한부모 중·고등학생 가정에 노트북과 태블릿PC를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화보]2년만 복귀 장근석, “과거 돌이켜보며 성찰하는 시간 가졌다”
1/6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