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결산심사 역량 강화교육

제318회 정례회 대비, 결산심사 주요 검토사항 집중 탐구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8:53]

양주시의회, 결산심사 역량 강화교육

제318회 정례회 대비, 결산심사 주요 검토사항 집중 탐구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7 [18:53]

▲ 양주시의회 2020년 상반기 결산심사 역량 강화교육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의회)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의회(의장 이희창)는 26일, 내달 예정된 제318회 정례회를 대비해 백석읍 크라운해태연수원에서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제318회 정례회에서는 예산운용의 결과를 사후적으로 확인하고 집행의 책임을 묻는 결산심사를 포함, 행정사무감사가 있을 예정이다.

 

시의회는 매년 두 차례의 정례회를 대비하여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의원들의 요청에 따라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심사 기법과 청탁금지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행정사무감사 및 결산심사 기법은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신해룡 교수가 맡아열띤 강의와 토론을 주도했고, 사단법인 한국청렴운동본부 이지문 이사장은 강화된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시의원들이 결산심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특히, 결산의 승인은 세입·세출예산의 집행 과정을 최종 검증하는 의회의 주요 권한일뿐만 아니라 다음 연도 예산심사의 기반자료이기 때문에 이번 정례회에서 시의원들은꼼꼼한 결산심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희창 의장은 “결산심사의 주요 검토사항 및 쟁점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시의원의 청렴 의무를 되새기는 의미있는 교육이었다”며 “앞으로도 전문성을 갖춘 청렴한 의회 구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
자치행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