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슬기로운 신체활동 영상 공모전 개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신체활동을 담은 5분 이내 영상 공모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28 [17:25]

중랑구, 슬기로운 신체활동 영상 공모전 개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신체활동을 담은 5분 이내 영상 공모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28 [17:25]

▲ 슬기로운 신체활동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중랑구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과 가족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슬기로운 신체활동’ 영상 공모전을 6월 1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청소년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청소년 비만 중 약 80%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신체활동량이 감소하고 우울감이 증가하는 등 청소년의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구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외부활동 제약으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하기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신체활동’을 주제로 건강 체조·댄스, 공익광고, 초단편영화 등 영상을 공모한다. ‘우리가족 근력운동’, ‘우리 자매는 댄스퀸’, ‘가족과 함께 리듬 속으로~’ 등 재미있고 참신한 영상을 기다린다.

 

공모대상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과 학생가족이며, 학생이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개인 또는 가족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스마트폰으로 촬영한 5분이내의 영상을 6월 30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7월 1차 서면심사를 통해 9팀을 선정, 2차로 중랑구 공식 유튜브에 게시하여 구민투표를 진행한다. 7월 24일 최종 결과가 발표되며, 시상내역은 ▲대상(1편), 문화상품권 50만원 ▲우수상(3편), 문화상품권 각 40만원 ▲장려상(5편), 문화상품권 각 2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중랑구청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며, “중랑구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