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나눔과 화합으로 시민의 아픔을 치유하자”

5.30일, 코로나19로 한달 연기한 봉선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참석하여 축하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5/31 [13:43]

조광한 남양주시장,“나눔과 화합으로 시민의 아픔을 치유하자”

5.30일, 코로나19로 한달 연기한 봉선사 부처님오신날 법요식 참석하여 축하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5/31 [13:43]

▲ 조광한 남양주시장 봉선사에서 열린 불기2564년 부처님 오신날 기념 봉축법요식 축사 모습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불기2564년 부처님 오신날 기념 봉축법요식 (사진제공=남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남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이 불기2564년 5.30일 봉선사에서 열린 “부처님오신날 기념 봉축법요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전국적으로 한달 연기된 부처님오신날 기념 법요식으로 생활 속 거리두기 안전수칙을 지키며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치러졌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봉선사 봉축법요식에 참석하여 “올해는 윤4월이 있어 부처님께서 두 번 오시는 특별한 해다. 코로나19 위기가 국민의 삶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동안 봉선사를 포함하여 불교계가 보여 주신 위기 극복을 위한 적극적 협조와 국민과 함께 아픔을 치유하고자 노력해 오신 점에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며 “코로나19 사태가 빠르게 종식되어 불교계와 남양주시민이 조속히 일상의 안온함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봉선사 초격 주지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한 지구촌의 위기 속에서 불교는 선재적으로 극복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앞으로도 호국안민을 위해 더욱더 부처님처럼 말하고 부처님처럼 행동해야 한다. 바쁘신 일정 중에서도 오늘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방문하신 조광한 남양주시장을비롯한 불자 여러분께 감사하다” 며 화답하고 끝까지 안전하게 행사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참석하신 불자들에게 안전수칙의 이행을 강조했다.

 

한편, 조광한 시장은 전국적으로 한달 연기되었던 봉축법요식이 5.30일 각 사찰마다 열리게 됨에 따라 하루 전인 5.29일에도 불암사를 방문해 코로나19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행사 진행시 방역수칙 준수와 협조를 당부하기도 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