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하세요!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2:43]

의정부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하세요!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02 [12:43]

▲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 캠페인(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착용 캠페인 (사진제공=의정부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6월 1일 의정부경전철 5개 역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와 최근 수도권 내 확진자 증가에 따른 대중교통 시설 방역대책 강화차원에서 대중교통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인식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의정부경전철 주무관청인 도시철도과와 시행사인 의정부경량전철㈜, 운영사인 ㈜우진메트로 관계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용자 수가 많은 경전철 회룡역 외 4개 경전철 역사에서 아침 출근시간(07:30~09:00)대에 동시에 진행됐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올바른 대중교통 이용방법을 홍보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으며, 경전철을 오가는 이용자 중 마스크 미 착용자가 있을 경우 현장에서 착용을 계도하고, 마스크 미소지자에게는 준비한 마스크를 배부하여 착용케 하였다. 아울러 부정승차 행위 방지를 위한 캠페인도 병행했다.

 

김근정 의정부시 안전교통건설국장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이용자를 찾아보기 어려워 의정부시민들의 높은 의식 수준을 볼 수 있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나의 안전과 남을 배려하는 시민문화가 더욱 더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개혁신당 구리시 김구영 후보, 개소식 갖고 '세몰이‘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