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0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3:39]

양주시, 2020년 하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하인규 기자 | 입력 : 2020/06/02 [13:39]

▲ 감동 양주 (사진제공=양주시청)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양주=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6월 15일부터 23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하반기 신규이용자 180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발굴하고 이용자에게 이용권(바우처)을 지급해 상담, 역량 개발 등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선택하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서비스이다.

 

시는 아동대상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 등 3개사업, 노인대상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노인맞춤형정서비스 등 2개사업, 장애인대상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등 총 6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아동대상 사업은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 △노인대상 사업은 140% 이하거나 기초연금수급자, △장애인대상 사업은 만 24세 이하 지체·뇌병변 장애인이거나 척수장애아동·청소년이면 소득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희망자는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사업별로 필요한 증빙서류를 가지고 관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용자 모집을 통해 복지 수요자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하고 대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사회복지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이승환 국민의힘 중랑구을 후보, 중랑 대박시대 열겠다!
1/15
경제 많이 본 기사